암호화폐 기업, 2024년 선거에 1억 1,900만 달러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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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1일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기업들이 주로 페어셰이크와 같은 슈퍼 정치활동위원회(PAC)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연방 선거 캠페인에 약 1억 1,900만 달러를 쏟아부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올해 기업 정치 기부금 총액 2억 4,800만 달러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상당한 금액입니다. 코인베이스와 리플과 같은 암호화폐 업계의 주요 업체들이 가장 많이 기부한 기업들 중 하나입니다.

이 보고서는 암호화폐 업계의 기부금이 우파 정치 후보에게 기부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코흐 인더스트리의 기부금을 앞질렀다고 강조합니다. 특히, 시민단체인 퍼블릭 시티즌은 페어셰이크의 자금 중 1억 8백만 달러가 PAC의 활동에 기득권을 가진 단체에서 나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단체에는 코인베이스, 리플, 제미니 공동 창업자인 카메론과 타일러 윙클보스와 같은 저명한 암호화폐 회사가 포함됩니다. 현재 코인베이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지속적인 법적 분쟁에 얽혀 있으며, 리플은 이달 초 SEC로부터 최근 과징금 처분을 받았습니다.

정치인과의 쌍둥이 윙클보스.

퍼블릭 시티즌은 페어셰이크의 기업 지원 규모가 전례가 없는 수준이라고 설명합니다. 2010년 시티즌스 유나이티드 대법원 판결 이후 무제한 기업 기부가 허용되었지만, 페어셰이크는 공화당 의원을 미 상원에 선출하기 위한 슈퍼 PAC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기업 자금을 받는 단체로 부상했습니다.

암호화폐 기반 PAC의 영향력은 이미 주요 예비 선거에서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펀드의 지원을 받은 후보가 42개 경선 중 36개 경선에서 승리하는 등 암호화폐 PAC 자금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자금은 암호화폐 산업에 반대하는 후보에 대한 공격 광고에 자금을 지원하거나 암호화폐 산업을 지지하는 후보의 캠페인을 강화하는 데 전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2024년 대선이 가까워지면서 미국 상원, 하원, 대통령직의 장악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이러한 재정적 지원의 영향력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퍼블릭 시티즌은 암호화폐 부문의 막대한 재정적 영향력이 중요한 선거를 좌우하고 궁극적으로 의회의 권력 균형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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